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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만화 크라이시스 코어 리유니온 플레이 후기

크라이시스 코어 리유니온 플레이 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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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라이시스 코어 리유니온은 2007년 psp로 나온 크라이시스 코어의 리마스터 버전으로 7편 세계관의 프리퀄에 대해 다루는 잭스의 스핀오프입니다.

 

 

1.시스템

원작에 비해서 전적으로 플레이의 속도가 상당히 빨라졌습니다, 기술을 쓰거나 마법을 쓸때 딜레이가 눈에 띄게 줄고 대시시스템역시 생겨서 기존의 플레이를 유지하면서 더 스피드한 플레이가 가능해졌습니다. 

아이템사용역시 원판이 전투시 사용량의 한계를 정한것과 다르게 스킬,마법과 영역을 나누고 횟수제한을 없어서 초심자를 위한 배려가 보입니다.

 

전투후 데미지를 입지 않았는가, 무엇으로 최후를 장식했는가에 따라 그에 대한 버프을 얻으며 이 버프는 다음 전투까지 꽤 오랬동안 유지됩니다

 

꽤 흥미로운 점은 원판에서 보스가 사용하는 스킬은 그대로 당할수밖에 없었으나 리마스터 버전에서는 리미트 게이지를 공격해서 강제로 낮출수 있으며 이렇게 되면 공격의 위력이 약해지거나 완전히 낮추면 아예 캔슬되며 유사텐저에서 완전히 액션게임으로 갈아탔다는걸 알수 있습니다.

 

특정 확률로 다른캐릭터들의 스킬이나 소환수를 이용할수 있었던 시스템은 여전히 건재합니다, 다만 원판에 비해 발동조건이 전체적으로 널널해졌고 운이 좋다면 더욱 많이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스킬당첨이 되면 강제로 발동이 되는 원판과 다르게 전투종료전까진 축적해 놓았다가 적당한 시기에 직접 꺼내어 쓸수 있다는건 참 좋은 점인거 같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좋다고 여긴건 연출컷신을 스킵할수 있다는 점이었는데 현실적으로 연출컷신은 게임에 흐름을 끊어놓는다는 느낌을 받았는데 의사에 따라 그걸 스킵할수 있다는건 정말 좋았습니다.

 

 

2.그래픽

리마스터이지만 단지 해상도,프레임 뻥튀기가 아니라 색감부터 비주얼,모델링을 싹다 갈아엎은 준 리메이크에 가깝다고 느낍니다, 모션이나 캐릭터의 표정은 리메이크를 많이 참고한거 같고 리메이크에 비하면 조금 부족한 연출이 보이지만 리마스터라고 생각해 보면 아까울게 없습니다. 

 

 

단지 캐릭터 모델링이 아니라 세계관의 디자인역시 대부분 리파인되어 리메이크의 모습을 갖추고 있습니다, 현대식으로 다시 만들어진 신라빌딩이나,플레이트의 모습은 정말 멋있었습니다,

 

3.스토리

제작진이 리부트가 아니라 리마스터라고 못박은 만큼 파판7 리메이크 처럼 크고작은 변화를 준건 아닙니다, 오히려 원판의 이야기를 충직히 따라가는 구성을 가졌습니다.

 

 

이부분이 아쉽게 느껴지기도 하지만 당시 성우들이 대부분 재더빙을 거쳤다는 점과 발전된 기술로 좀더 와닫는 연출로 묘사한건 부정하지 못하는 개선점이라고 봅니다.

 

'

또한 본작에는 없거나 등장이 적었던 캐릭터를 게임 이곳저곳에 넣어 나름대로 새로움을 시도 하지 않은건 아닙니다.

 

4.부가요소

세이브구간에서 미션을 진행하며 원판과 차이점이라면 특정npc를 만나면서 퀘스트를 받으며 일정량 달성률이 이르면 일반적인 방법으로 받을수 없는 아이템을 주기도 하여 나름대로 도전욕구를 일으키기도 합니다.

 

 

 

총평:8/10

리마스터로는 합격, 리메이크로서는 2프로 부족

원판을 새로운 세데에 잘 보여주면서도 현대에 걸맞는 플레이의 개선점을 추가하며 좋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다만 일부 반복적인 플레이가 있기도 하다는건 조금 아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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