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오콘를 피해 수리아를 구한 테리였지만 라오콘과의 전투에서 제몸도 가누지 못할 정도로 중상을 입은 테리를 수리아는 수로를 떠돌며 가능한 멀리 도망친다.
그러나 테리의 중상을 치료하기에는 수리아의 힘만으로는 역부족이었고 수리아는 자신의 생명에너지를 테리에게 직접 옮기기로 한다.
수리아는 그과정에서 테리가 가진 상처투성이의 과거를 알게된다. 안젤리카를 처음만난날 그녀의 본심을 알고 그녀와 사랑의 빠지는 순간, 자신의 오판으로 눈앞에서 그녀를 잃어버린 순간들을 보게된다.
수리아의 헌신적인 치료로 테리는 눈을 뜨고 수리아는 테리를 치료하며 기력을 전부 소진해 버렸다. 테리는 수리아의 모습을 보며 수리아에게 마음을 느끼게 되고 수리아역시 자신의 과거와 비슷한 경험을 했던 테리를 보며 그를 온전히 이해하게 되며 그에게 자신의 과거를 설명한다.
라오콘이 뒤바뀌기전 어린나이에 어머니를 잃고 홀아버지 믿에서 지내온 남매였고 그들의 혈족은 멸망한 고대의 왕국 로고스의 일족임을 알게된 그들의 아버지는 그의 동료와 함께 로고스왕국의 비밀을 파헤치는 연구를 하게된다.
그러나 출세욕에 눈이 먼 동료교수는 수리아와 라오콘의 아버지를 살해하고 그의 연구를 송두리째 빼앗아 버린다.
그걸 알게된 라오콘은 분노하여 그에게 달려가 항의하지만 숨겨둔 권총에 당하게되고 본능적으로 근처에 있던 로고스왕의 유물에 이끌리며 그힘을 사용하여 아버지의 동료를 살해하고 그때부터 뭔가에 홀린사람이 되어 로고스왕의 유물을 모아 신과같은 존재가 되려하게 되었다는 것이다.
서로에 모든것을 털어놓으며 테리는 격투가로서만 살아온 자기자신을 되돌아보며 이제는 널 지키기위해 싸우고 싶다는 말을 하며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게된다.
다음날 조가 있는 과거 테리가 쓰러트린 크라우저 백작의 성으로 향했다. 유물이 있는 곳이었지만 이미 한발 늦은 뒤였고 그순간 라오콘의 힘이 깨어나 신체,정신적으로 연결되어있던 수리아가 괴로워하며 쓰러진다.
그렇게 마이와 앤디도 양측모두 별다른 성과없이 돌아오며 소침해있던 도중 조가 내리친 벽너머에서 숨겨진 공간이 나오고 그곳에는 마지막장소 유물을 모으고 그힘으로 진정한 힘을 얻을수 있는 신전의 위치가 있는 이스라엘에 사해라는 지도가 있었다.
그날밤 숙소에서 마이는 수리아가 테리를 이성으로서 좋아하고 있음을 단번에 알아채고 자신이 겁탈당할뻔한 순간에 앤디가 나타나 구해준얘기를 해준다. 마이는 테리가 사랑하거나 아끼는 이들이 모두 자기의 오판때문에 죽어나같음을 말해주고 마이는 수리아가 그렇게 되지 않기를 바란다고 한다.
그순간 라오콘이 보낸 부하들이 나타나 마이를 몰아세우고 테리와 조를 인질로 삼는다. 자신을 도와준 은인들이 자기 때문에 다치길 원치 않은 수리아는 결국 라오콘에게 항복하고 마이와 일행들의 안전을 조건으로 그들에게 투항한다. 이후 부하들은 앤디와 마이의 협공으로 무찌른다.
다음날 수리아를 데리고 사해로 향한 라오콘은 마지막 유물이 수리아가 가지고 있던 펜던트였음을 말하고 수리아의 펜던트를 이용하여 모든 유물을 모은 라오콘은 드디어 바다 깊숙한 곳에 잠들어 있던 신전을 깨우게 된다.
이후 수리아를 구하러온 테리는 라오콘의 측근 자와와 혈전을 벌이게 되나 라오콘이 미쳐돌아가는 모습을 차마 볼수없던 자와는 일부러 테리의 손에 당하고 그를 막으라는 말과 함께 숨을 거둔다.
수리아는 힘을 사용하면 더이상 이전에 모습으로는 돌아갈수 없다고 말하지만 라오콘은 자신들의 조국을 멸망시킨 이들에게 복수라지만 그런짓을 한다고 잃어버린것이 돌아오지는 않는다는 수리아의 말에 화가난 라오콘은 수리아에게 이세계의 문화와 세계도 모두 정복의 역사일 뿐이라며 일축한다.
가까스로 테리가 도착하지만 라오콘은 수리아의 펜던트를 모아 이윽고 고다마스의 힘을 일깨워 반신과 같은 존재가 된다.
테리역시 제나름대로 최선을 다했지만. 신과같은 힘을 지닌 존재가 된 라오콘에게 상대가 되지 않았고 죽음의 문턱에 다다르게 된다.
테리를 끝장내려던 순간 수리아는 자신과 오라버니의 생명이 연결되어있음을 깨닫고 그의 힘을 약화시키기위해 자해를 하여 시간을 벌며 테리가 이길수 있도로 조금식 시간을 끈다. 그러나 테리가 라오콘을 서서히 압도할수록 수리아 역시 더욱 심하게 다쳐갔다.
테리가 이러한 사실을 알자 더이상 라오콘을 몰아붙이면 수리아를 죽이는 것이나 다름없었고 수리아는 이미 빈사상태직전까지 같으나. 지금 라오콘을 막지 못한다면 더이상 누구도 막을수 없는 상태가 될거라며 제데로 끝내버리라는 부탁을 하며 테리는 눈물을 머금고 라오콘의 가슴에 자신에 모든걸 쏟아부은 일격을 날리며 끝내버린다.
라오콘은 쓰러트렸지만 당연히 데미지는 수리아에게도 들어가며 수리아는 결국 사망하게 되고 죽어가는 수리아는 자신을 끝까지 믿어준 조와 마이와 앤디에게 행복한 미래를 빌어주고 은연중에 사랑하게된 테리에게 진심어린 마음을 전달받으며 당신을 만나 행복했다는 말과 함께 눈을 감는다. 이때가 테리가 울부짖는 유일한 순간으로 여러므로 애절하게 들린다.
그러나 라오콘이 저지른일의 규모는 예상을 웃도는 일이었고 라오콘이 힘을 개방시켰을때 고대의 파괴신 고다마스역시 진짜로 부활하고 말아버리며 테리를 제외한 일행 3명을 모두 밖으로 내던져지고 말고 테리는 몸도 마음도 걸레짝이 된 상태로 고다마스와 붙게된다.
수리아의 죽음으로 각성한 테리마저 당해내지 못할 정도의 진짜 파괴신인 고다마스였지만 죽음의 문턱에서 마음속에서 수리아의 목소릴 듣고 본능적으로 각성한 테리는 사력을 담은 공격과 함께 고다마스를 쓰러트리게 된다.
그렇게 모든 싸움이 끝나고 일행은 마음을 정리하며 자리를 뜨게 된다. 그리고 테리역시 자신이 아버지로부터 받았고 안젤리카가 고쳐주고,토니가 되찾아준 여러 의미를 지닌 그의 붉은 모자를 수리아와의 마지막이 담긴 사해의 앞에 남기며 이야기는 끝을 맻는다.
tmi:본 ova는 97년에 나왔지만 2002년에 발매된 dvd에서는 추가된 엔딩이 있는데 마지막 장면이후 1년후 앤디와 마이의 결혼식의 하객으로 참석한뒤 결혼식장 너머에서 한무리의 소녀속에 마치 수리아의 모습을 한 소녀를 보게되나 테리는 잡거나 말걸지 않고 그녀가 떨어뜨린 가방을 돌려주기만 하고 그소녀와 헤어지는 식으로 끝나는게 확장판 엔딩이다. 팬들은 이게 수리아의 환생으로 본다.
- 오늘 본 만화가 없습니다.
- 1 포션빨로 연명합니다! 1-2화
- 2 포션빨로 연명합니다! 1-1화
- 3 나는 너를 울리고 싶어 43화
- 4 나는 너를 울리고 싶어 42화
- 5 나는 너를 울리고 싶어 41화
- 6 나는 너를 울리고 싶어 40화
- 7 나는 너를 울리고 싶어 39화
- 8 나는 너를 울리고 싶어 38화
- 9 나는 너를 울리고 싶어 37화
- 10 나는 너를 울리고 싶어 36화
- 11 나는 너를 울리고 싶어 35화
- 12 나는 너를 울리고 싶어 34화
- 13 나는 너를 울리고 싶어 33화
- 14 나는 너를 울리고 싶어 32화
- 15 나는 너를 울리고 싶어 31화
- 16 나는 너를 울리고 싶어 30화
- 17 나는 너를 울리고 싶어 29화
- 18 나는 너를 울리고 싶어 28화
- 19 나는 너를 울리고 싶어 27화
- 20 나는 너를 울리고 싶어 26화
- 21 나는 너를 울리고 싶어 25화
- 22 나는 너를 울리고 싶어 24화
- 23 나는 너를 울리고 싶어 23화
- 24 나는 너를 울리고 싶어 22화
- 25 나는 너를 울리고 싶어 21화
- 26 나는 너를 울리고 싶어 20화
- 27 나는 너를 울리고 싶어 19화
- 28 나는 너를 울리고 싶어 18화
- 29 나는 너를 울리고 싶어 17화
- 30 나는 너를 울리고 싶어 16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