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나게시판파판7)잭스에 대하여
파판7)잭스에 대하여
0 870 08-02 22:52

 

잭스페어는 파이널 판타지 7에 등장인물이자 에어리스의 전남친,클라우드의 옛파트너였습니다.

본편에서는 비중이 없어 그냥 지나가는 캐릭터였지만 게임 크라이시스 코어를 통해 분량과 설정이 늘어나며 한 시리즈의 레귤러급으로 성장했습니다.

 

<그의 성장과정을 담은 팬아트>

세피로스를 동경하여 솔져가 된 클라우드처럼 거창한 동기를 가진 소년은 아니었고 단순히 가난한 부모님을 돕고 싶기도 하였으며 세계곳곳을 돌아볼수 있고 월급도 좋은 편이여서 솔져에 지원했다는 좀 현실적인 동기를 가졌습니다. 

클라우드와 다르게 솔져가 되는데 상당히 애를 먹었다고 하며 이것도 그의 의지를 높게 본 솔져 엔질 휴레이의 영향이 컷습니다.

<전쟁후에 솔져가 된지라 한가롭게 에어리스와 데이트를 하는 잭스 이장면의 클라우드와 에어리스의 첫만남의 오마쥬이다.>

바라던 솔져가 되었지만 이미 신라가 기반체제를 안정화시킨지 오래된 시기였고 큰 전투도 없었기에 근처순찰에 인력을 보충하거나, 가끔씩 마을에 나타난 특수 괴물들을 포획하는정도의 간단한 임무나 해야했습니다.

솔져 사이에서는 전후에 들어온 솔져여서 가볍고,유머스러운 모습이 마음에 들지 않은 평가가 있지만 일당백의실려과 긍정적인 성격때문에 그를 가까이 에서 대한 엔질은 그를 좋게 평가했습니다. 

<스승인 엔질의 배신과 죽음>

그러나 모든건 1클래스 솔져 제네시스의 배신과 함께 동참한 엔질을 알게되며 그의 인생은 송두리째 바뀌게 되며 이과정에서 본의 아니게 스승이 사망하는 모습을 보고 친하지는 않았지만 나름 같이 활동도 하며 면식이 있던 이들이 한꺼번에 배신하거나 죽어가는 모습에 적지않은 충격으로 한동한 이전과 같은 모습으로 돌아오기까지 시간이 많이 걸렸습니다.

 

<클라우드와 잭스 서로 통하는것도 많고 서로서로가 채워주는 모습에 마치 형제처럼 묘사된다>

이후 한동안은 홀로 활동하나 설원지방에서 고립된 신라사원들을 구출하는 임무에서 먼저 도착해있던 클라우드와 함께 구조작업을 하고 이후 제네시스의 숨겨진 기지와 계획을 저지하는 활약을 하며 둘은 급격히 가까워 집니다.

잭스는 엔질의 사건으로 한동안 우울한 날을 보냈고 클라우드역시 실력은 뛰어났지만 주변인들이 없었다는 점으로 둘은 빠르게 친해지며 후반부로 갈수록 친구를 넘어 형제를 묘사될정도로 친해집니다. 

 

<턱스의 홍일점 시스네와의 모습>

또한 턱스와도 그런데로 우호적인 관계를 가지고 있는데 일단 신라에 소속되어있던 시절이기도 했지만 그들과도 어느정도 임무를 같이 했기 때문에 턱스멤버 사이에서도 나름 아는 사람들이 꽤 되었다고 합니다.

특히 여성 턱스 시스네와는 꽤 자주 교류가 같으며 시스네는 제법 잭스가 마음에 들었는지 잭스가 신라에게 추적을 받을때도 몰래 도망치게 도와주거나 물자,정보를 흘려주기도 했습니다. 

나름 잭스를 이성으로 보기도 한거 같으나, 잭스입장에서는 그냥 좋은 친구정도로만 여긴듯 합니다.

 

<잭스와 에어리스 클라우드x 티파와 함께 시리즈를 대표하는 커플이다.>

하지만 무엇보다 잭스의 친구가 클라우드라면 연인은 에어리스인건 당연합니다.

티파와 클라우드의 관계처럼 오래되거나 극적인 만남은 아니지만 오히려 그렇기에 안정되고 허울없이 서로를 알수 있었습니다.

사실 에어리스 입장에서 잭스의 초면은 껄렁한 얼간이 정도로 치부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그의 우스꽝스럽지만 진심인 행동과 낙천적이고, 사려깊은 마음에 꽤 호감을 보이며 그를 마음에 들어하게 됩니다.

다만 게임분량상 이들이 직접적으로 만난건 4번 반 정도입니다. 

 

<중상을 입은 상태에서도 클라우드를 업는 잭스>

여러므로 클라우드와 대척점에 서있는 성격으로 클라우드가 냉정하고,과묵한 성격이라면 잭스는 즉흥적이고,활발한 성격으로 게임 초반부까지는 유머스럽고 가벼운 모습만 나왔지만 많은 전투와 현장을 겪으며 서서히 성장하며 나름대로의 진중함 역시 가지게 되었습니다.

한마디로 정리하자면 평소에는 가볍고,유머스러운 모습이지만 진지해질때면 한없이 진지해집니다.

 

<소설판에서 묘사된 그의 모습을 담은 삽화>

원채 나사빠진 모습과는 별개로 클라우드에 비견되는 미남입니다.

클라우드처럼 나름 날카로운 상이지만 무표정이 매력포인트인 클라우드와 다르게 웃는게 어울리는 쾌남형 미남이며

단지 외모도 외모지만 특유의 톡톡튀는 행동이 좀더 매력으로 와닻는 느낌입니다. 

<신라의 군대와 홀로 맞서는 잭스>

프리퀄 스핀오프를 제외하면 출현경력이 없지만 괜히 솔져가 아니기에 강한건 확실합니다.

진심은 아니었지만 세피로스와 어느정도 합을 맞추었고, 세피로스다음으로 강한 솔져 제네시스를 무찌른건 그의 강함을 확실히 증명합니다.

 

<위:게임 초반부,아래:게임 중~후반부>

초반부와 후반부의 인상이 확연히 다른편인데 초반부에는 살짝있는 가름마에 인상도 전체적으로 초롱초롱한 소년티가 있었지만

엔질의 배신이후 그와의 전투로 인해 왼쪽뺨에 흉터가 생기고 머리도 길어지고 올백으로 바꾸며, 많이 어른스러워 졌습니다. 

웃측 사이트배너

  • 자료가 없습니다.

    웹툰 뷰 하단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책갈피가 됩니다.
  • 오늘 본 만화가 없습니다.